-
양평군,‘Enjoy the economy, 나는 ceo’찾아가는 청소년 경제 교육‘호응’
양평군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미정)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경제관 확립을 위해 25일 용문고등학교 고3학생들 2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Enjoy the economy, 나는 ceo’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경제교육에서는 경제 전문 강사를 초청해 수능을 마친 고3학생들에게 경제의 흐름, 마케팅방법, 금융기초이론 등 금융교육과 함께 통합적인 진로 교육을 재미있는 사례와 동영상을 쉽게 강의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경제가 이렇게 재밌고 쉬운 줄 몰랐다”며 “방송이나 언론을 통해 접하는 낯선 경제용어를 아주 쉽게 설명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미래의 경제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이 이번 청소년 경제교육을 통해 경제를 재미있고 쉽게 느껴 성인이 돼서도 균형잡힌 경제관을 확립해가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양평“행복의 반올림, 희망의 어울림”주민자치센터 발표회 성료
2011 양평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가 지난 25일 군민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교 양평군수, 김승남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박종덕 도의원 및 10개면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회원, 일반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축하공연, 프로그램 발표회, 작품전시회로 진행됐다.
경연과 전시 2개부문으로 나눠 실시된 이날 발표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10개팀이 참가해 합창, 라인댄스, 경기민요, 댄스스포츠, 한국무용, 민요와 난타 민요 등 특색있고 품격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열띤 응원 속에서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냈다.
또 종이조형, 서예, 꽃꽂이, 손뜨개, 천연비누공예, 도예, 세라믹 페인팅, 양재 등 주민들의 기량을 엿볼 수 있는 13개의 우수작품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주민자치활동 발표회를 통해 주민자치 프로그램 정보를 공유하고 우수작품 전시 등 자치센터 간 우수사례 정보공유 및 교류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김선교 군수는 “이번 경연이 여러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화합과 참여의 장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참신하고 새로운 우수프로그램 발굴로 명실공히 주민자치센터가 주민화합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격려를 보냈다.
“올해는 강상면 주민자치센터 ‘진솔’팀이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양평군은 물론 주민자치센터의 위상을 전국에 드높였다”며 “오늘 경연대회를 통해 자치센터간 경쟁심 유발로 동아리 운영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 끼와 재능을 맘껏 발산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영예의 최우수상은 양서면 이 차지, 내년 경기도가 주최하는 주민자치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우수상은 서종면 , 지평면 , 양동면 , 옥천면 등 4팀이 차지했으며 용문, 단월, 청운, 강상, 개군면이 장려상을 받았다.
||||
-
양평군, 맑은물 양평 관광사진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열려
제3회 맑은물 양평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품 시상식이 25일 양평용문산관광지 내 친환경농업박물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양평군수를 비롯해 양평군 사진협회, 유관 단체장, 한국사진작가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오는 30일까지 전시된다.
▲금상은 가을들녘에 화목하게 세워진 허수아비를 담은 최인호 씨의 가 차지했으며, ▲은상에는 , ▲동상에는 외 4점이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주요 관광명소와 양평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서인지 주민들의 호응이 좋다”며 “앞으로 당선작을 수록한 작품집을 발간하는 등 양평의 관광지를 홍보하는데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0월 한달간 전국의 사진애호가로부터 접수받은 400여점의 작품을 지난 10일 심사를 거쳐 그 가운데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양평의 매력을 널리 알릴 당선작 101점을 선정한 바 있다.
||
-
군포, 밥상머리 북 카페 자원봉사자 워크숍
군포시는 28일 밥상머리 북 카페 자원봉사자의 전문성 강화와 시설 운영 프로그램 선진화를 목적으로 용인 느티나무 도서관을 방문, 시설 견학 및 활동사례 강연을 청취하는 워크숍을 실시했다.
밥상머리 자원봉사자 10여명과 시의원과 관계 공무원 등 26명이 참여한 이날 워크숍은 느티나무 도서관 시설 견학, 도서관 자원봉사자 활동사례 청취, 박영숙 도서관장 강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방희범 시 정책비전실장은 “밥상머리 북카페는 최대한 자원봉사자 중심으로 운영한다는 것이 시의 방침”이라며 “자원봉사자 활동이 우수한 느티나무 도서관 견학 및 사례 청취로 지역 봉사자들의 능력이 항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밥상머리 북카페는 지난 10월 31일 개관했으며, 연면적 149.2㎡(성인실, 아동실)에 6천400여권의 도서가 비치돼있다.
특히 아동실에서는 눈높이 맞춤형 독서지도, 방과후독서교실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돼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
-
광명시, ‘에이스광명타워’ 준공 입주 개시
광명SK테크노파크에 이어 1500여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에이스 광명타워’가 9월 준공을 마치고 28일 입주식을 가졌다.
이곳에 입주할 업체들은 정보기술(IT), 바이오산업(BT), 나노산업(NT), 문화콘텐츠산업(CT) 등 광명시와 국가의 미래를 견인할 첨단산업분야의 유망 중소기업들로 현재까지 입주를 마친 업체는 40여개이며, 향후 150개 이상의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소하택지개발사업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위치한 ‘에이스광명타워’ 아파트형 공장은 연면적 6만 9876㎡(지하3층, 지상11층)의 규모로 건립됐다.
시는 에이스광명타워에 입주하는 기업들을 위해 광명SK테크노파크내에 설치된 ‘광명기업지원센터’를 통해 공장등록 ․ 일자리 알선 ․ 자금지원 ․ 판로 및 기술지원 ․ 금융 및 보증업무 등 행정업무와 각종 기업지원 정책을 원스톱으로 펼치기로 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에이스 광명타워는 SK테크노파크와 함께 광명시 대표적 첨단지식산업단지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입주기업들이 마음 놓고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
광명시∙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SNS정책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가 11월 28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소셜네크워크협회와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정책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을 위한 SNS 정책수립과 보급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셜네트워크 특별시’를 지향하는 광명시가 한국소셜네크워크협회와 함께 공공영역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새로운 매개체로서 SNS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위한 교육, 정책연구, 여론수집, 문화조성 등에 꾸준한 개발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추진됐다.
광명시는 금번 업무협약을 공공과 민간 소셜네트워크 협력 공조 체계의 모범적인 모델로 발전시켜나가기로 하고, 시는 SNS 정책수립 및 시행 분야에서, 협회에서는 정책연구, 수립, 시행, 홍보의 자문 및 제안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문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SNS를 시민을 위한 신속하고 친근한 소통의 매체이자 정책 개발의 수단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며 “공공영역에서 시민을 위한 SNS 정책수립과 보급화에 앞장서 자치단체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
하남시민회 자연보호캠페인
하남시민회(회장 백남홍)는 최근 관내 덕풍천변에서 자연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백남홍 하남시민회장을 비롯 이교범 하남시장, 문학진 국회의원, 홍미라 시의장, 이현재 한나라당 하남시당협위원장, 시·도의원, 회원 등 1백50여명이 참석해 덕풍천 하류에서부터 상류인 상사창동 중천마을 앞까지 6㎞구간에서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에 앞서 백남홍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하남시를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 그리고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도시로 만들어 가는데 하남시민회가 순수한 민간봉사단체로서 길잡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하남시민회 고문인 이교범 시장은 “하남시민회가 자연보호캠페인에 앞장서 주셔서 깨끗한 하남으로 가는데 일조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미라 하남시의회 의장은 “각계각층에서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계신 분들께서 오늘 자연보호캠페인까지 해주시는 하남시민회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하남 덕풍1동, 겨울철 대비 청결활동 전개
겨울철 쓰레기가 방치되는 것을 예방하고 김장철에 발생되는 쓰레기를 적기에 청소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란 이 날 청결활동에는 유관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여 생활쓰레기 5톤, 재활용품 1톤 등 총 6톤을 수거했다.
이에 앞서 지난 16일에는 덕풍1동 바르게살기협의회에서 매월 실시하는 청결활동을 통해 생활쓰레기 2톤을 수거하기도 했다.
허필근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내 집앞 내가 쓸기’ 운동을 전개하여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청결활동은 겨울철 제설작업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
하남시 공무원 직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연탄 1,000장 전해 줘
하남시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주해연)은 지난 26일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가정에게 연탄 1천장을 전달했다.
직장협의회 회원들의 회비로 마련한 연탄은 회원 30여명이 배달봉사에 참여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따뜻한 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연탄을 전달받은 초이동 주민은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어 다행”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하남시 공무원 직장협의회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모아 다양한 지역봉사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
의왕시, 내손1동「사랑나눔 김장 담그기」행사
내손1동 주민센터는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6개 사회단체(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남․여 새마을단체, 방위협의회)가 합동으로 주관하는 「사랑나눔 김장담그기」행사를 개최했다.
내손 1동 주민센터는 주민센터 옆 공공부지 672.2㎡에 배추, 무 등 약 1,800포기의 채소를 직접 재배하고 수확해 일부는 관내 시립어린이집에 자연학습재료로 제공하고, 일부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과 따스한 정을 나누기위해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김장김치 500포기를 내손1동 지역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32세대와 경로당 8개소에 각각 15㎏ 40박스를 전달했다.
내손1동 6개 사회단체에서는 해마다 다양한 이웃돕기 사업을 추진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
마포구 어린이디자인워크숍, 5일부터 선착순 접수 시작
생활 속에서 재미있는 디자인을 발견하고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어린이 디자인 워크숍,‘창의력 탐험대‘가 열린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창의력 탐험대에 참여할 관내 초등학생 160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22(목), 23일(금) 양일간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린이들의 상상력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총 4회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2회(22일) 강의에서는 ‘재미있는 나의 얼굴 캐릭터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식재료를 활용한 디자인 수업을 진행한다. 식빵에 과일 잼으로 그림을 그려보는 참신한 프로그램이다. 3,4회(23일)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희망양말을 디자인하고 메시지를 적어보는 ‘크리스마스 희망양말 디자인’ 시간을 갖는다.
수업은 한시간반동안 마포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1,3회: 오후 1시30분~3시 ▲2,4회: 오후 3시30분~5시), 매회 40명의 초등학생이 학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는 접수기간 내에 마포구 도시경관과(☎ 3153-9463, 9495)로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재료비 포함)는 5천원이다. 지난 여름방학 에 이어 이번에도 워크숍 운영에 따른 수익금(참가비) 전액은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창의력 탐험대는 놀이와 학습을 접목시킨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의 하나로,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강좌”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이 스스로 미래를 디자인하는 습관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김포정수장 경계강화 위한 관․군 협약 체결
국가 주요 도시기반시설인 고촌정수장의 시설보안 경계 강화를 위해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소장 임종광)는 육군 제3765부대와 관군 협력 체제를 다짐하기 위한 업무협약서를 25일 상호 교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대장을 비롯한 군 간부와 예비군 지역대장,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사업소 홍보동영상 시청, 참석자 소개 및 행사 배경 설명, 협약서 서명(체결), 기념촬영 및 사업소 시설 견학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소와 군은 대침투․대테러 작전의 효율적인 수행과 통합 방위태세 확립 및 시설 방호작전 능력 구비를 위한 상호 지원체제를 공고히 했다. 시설주변 취약지역 수색정찰 등 주기적 지원활동, 연락/협조체계 유지 및 훈련시 경계/지원사항 보완․협조, 위협증가시 기동타격부대 지원 및 예비군 배치 경계 지원 등을 협력키로 했다.
특히 내년 3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핵안보정상회의와 연계해 예기치 못한 돌발사고 등을 대비해 국가 주요시설인 정수장을 내실 있게 경계해 나갈 방침이다.
상하수도사업소 임종광 소장은 “군부대와의 경계협약을 통해 완벽한 정수장 보호체제를 갖추게 됐다”며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김포 하성면 남녀새마을지도자, 사랑의 김장 나누기
김포시 하성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종옥, 고영희)는 지난 24, 25일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40여명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3백포기는 지역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따뜻한 연말을 기원하는 의미로 김장김치 상자에 사랑의 양말까지 첨부해 주위에 훈훈한 모습을 남겼다.
한춘하 하성면장은 “연말을 맞이해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계속 릴레이 되고 있다”면서 고마움을 전했고, 이에 고영희 새마을부녀회장은 “도움의 손길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
-
김포 양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 사랑의 김장 담그기
김포시 양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장수)는 지난 24, 25일 양일간 어려운 환경의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회원 50여명이 참석해 이른 아침인 5시부터 오후 늦은 시간까지 진행이 됐다. 올해에는 특히 고춧가루 폭등과 각종 재료값이 급등해 김장준비에 많은 어려움도 있었다.
그러나 소외계층에게는 이번 겨울이 더욱더 춥게 느껴질 것으로 판단해, 협의회는 직접 경작하고 수확해 김장에 드는 비용을 최대한 줄여 작년보다 배가 넘는 1,500포기를 담갔다. 김장김치는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 310가구에 1상자/10㎏로 전달될 계획이다.
||
-
김포 대곶중학교 총동문회 이취임식
대곶중학교 총동문회는 지난 26일 오후 4시 김포시 대곶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종상 면장, 안병원 경기도의원, 선임회장 및 동문들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1년간 대곶중학교 총동문회를 이끌어온 노용상 회장(11대)이 이임하고, 권오준 신임회장(12대)이 취임했다.
이날 새로 취임한 권오준 회장(대곶중 3회)은 취임사를 통해 “전임 노용상 회장의 노고에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각 기수별로 선배를 존중하고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동문회를 이끌어 지역인재의 산실인 모교의 발전 및 총동문회의 화합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이종상 면장은 “동문 선후배간 대화합을 기초로 모교발전 뿐 아니라 애교와 애향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에도 더 힘써 주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
-
성남시, 분당구어머니합창단 연주회 ‘시민행복 충전’
성남시 분당구어머니합창단은 오는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15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이번 연주회에서 분당구어머니합창단은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곡, Kyrie(불쌍히 여기소서), Benedictus(주에 축복있으라), Agnus Dei (하나님의 어린양)등 15곡을 무대에 올린다.
예인남성중창단과 Brass City 관악5중주가 특별출연해 협연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지난 1995년 창단된 분당구 어머니합창단은 30~50대의 주부 43명으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여성 합창단이다.
지휘자 박창석과 이동희 단장을 비롯한 단원들은 정기 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예비 신혼부부들의 축복을 위한 해피 웨딩송 등 최근까지 200여 차례의 연주 봉사 활동을 통해 시민 행복을 충전하는 분당의 대표적 문화 홍보 사절로 활약하고 있다.
뛰어난 실력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아 ‘2001년 강원 화천 전국합창대회’ 대상 수상부터 최근 ‘2010 오스트리아 국제슈베르트합창제’ 금메달 수상까지 11차례 수상했다.
||
-
포천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금요일 행사 개최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5일 아름다운 가게 포천점과 함께 포천시자원봉사센터앞에서 ‘포천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금요일’ 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11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증물품을 접수했으며,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기증으로 의류와 잡화, 가전제품 등 약 2,500여점의 물품을 기탁했다.
행사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나눔이라는 좋은 취지에 동참해 적극적으로 구매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2007년 2월 경기북부 최초로 아름다운 가게 포천점이 개점한 이후, 포천시와 아름다운 가게 포천점은 지역사회 내 나눔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연례적으로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서장원 시장은 “행사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은 사실상 별 것이 아닐 수도 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나눔 분위기가 확산되어 한 두 사람이 주도하는 나눔문화가 아니라 다수가 주가 되는 나눔문화를 조성할 수 있다면 그 의의가 훨씬 크다”며 “앞으로 시는 아름다운 가게와 공조체계를 강화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시책개발에 더욱 더 힘써 더불어 사는 포천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를 통해 지역내 저소득층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
-
포천 초등학생, 제1회‘KAIST-STEAM 창의캠프’참가
창의적 과학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제1회 호랑이 교장 ‘KAIST-STEAM 창의캠프’ 가 지난26부터 27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카이스트 창의의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캠프는 카이스트 청소년문화기술센터가 주최하고 (주)두산동아가 후원했으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으로 포천시와 인연을 맺은 (사)한국과학기술캠프협회(대표 성수목)의 초청으로 포천시 선단초등학교, 이곡초등학교 재학생 110여명이 참가했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캠프참가를 위해 모인 초등학생들을 격려차 방문해 “첫 번째로 열리는 카이스트 창의캠프에 포천시 초등학생들이 참가하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무궁무진 포천의 미래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는 바로 여러분이다. 꿈과 희망을 펼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카이스트 청소년문화기술체험센터는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즐겁게 체험하면서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첨단문화기술체험을 통한 청소년 창의성 개발과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다.
-
포천시 소흘노인대학 제7기 수료식 열려
대한노인회포천시지회부설 소흘노인대학(학장 이성호)은 28일 소흘읍사무소에서 ‘2011년 제7기 소흘노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서장원 포천시장을 비롯해 이금종 대한노인회포천시지회장, 각 기관 단체 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배움의 열정을 갖고 노인대학을 마치는 93명(남17명, 여76명) 학노분들의 수료식을 축하했다.
소흘노인대학은 지난 3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8개월 동안 관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자체 및 외래 강사를 초빙해 교양과목과 건강관리 교육을 계속해 왔으며, 즐겁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통해 노후를 보다 활기차기 보낼 수 있음을 알려주고 이를 실천해왔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축사에서 “오늘 93명의 학노분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어르신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노인복지사업을 증진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흘노인대학은 지역 어르신들의 품위향상과 현대사회 적응능력을 배양하고 노인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재개발해 신바람 나는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5년 제1기 86명의 수료생을 배출 한 이후 올해로 총68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
-
고양 일산동구, 우수 주민자치센터 견학
고양시 일산동구(구청장 임용규)는 지난 25일 11개 동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자치 담당 공무원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1 찾아가는 주민자치박람회’ 우수 주민자치센터인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ㆍ광남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 주민자치센터 벤치마킹을 통한 주민자치센터 상호간 정보교환 및 우수 프로그램 공유로 주민자치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광주시 송정동ㆍ광남동 주민자치센터는 분당 등 대도시와 접하고 농ㆍ공ㆍ상업과 주거기능의 혼재, 주민의 8%에 이르는 다문화가정 등의 요인으로 주민갈등이 발생하였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과 사업이 우수하였다.
최효숙 일산동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각 동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자치 담당 공무원간 긴밀한 협조체제 유지를 통해 각 동의 장점과 단점을 찾아 상호 보완하여 앞서가는 일산동구 주민자치센터를 만들기로 다짐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