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0 22:21:12
기사수정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2023학년도에 진행한 평생배움대학 GCC 사업이 우수평가기관 심의에 따라 자유롭G 부분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총 14개 GCC 참여기관을 평가한 결과 우수평가기관 4개 기관을 선정했고, 유한대학교는 선정 결과에 따라 2023년 12월 21일 라마다 수원 프라자홀에서 경기도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GCC 사업은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성인 학습자에게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한대학교는 2023년부터 65세 이상을 위한 자유롭G 캠퍼스 사업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우수기관평가는 교육과정 운영, 학습지원, 동아리운영, 지역연계행사 등 여러 분야를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유한대학교는 전체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자유롭G 사업 부분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유한대학교는 이번 GCC 사업에서 △행복을 부르는 셀프 풍수 인테리어(실내건축학과) △맛깔나는 전통주와 음식(호텔외식조리학과) △누구나 할 수 있는 촬영과 편집(애니메이션영상학과) 3개 과정을 운영하여 65세 이상 노년의 은퇴 전후 불안감을 극복하고 관련 분야로의 재취업재창업을 통한 사회활동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유한대학교는 △원목도마만들기 △맛깔나는 전통주와 음식과정 △요리로 하나 되는 아시아 등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수강생뿐만 아니라 부천 및 주변 지역과의 연계를 통한 봉사활동 및 창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거점대학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였다. 


유한대학교는 이번 우수평가기관 선정을 통해 GCC 사업의 우수한 운영성과를 인정받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본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학습자의 역량 강화와 취업·창업 성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