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1 00:36:13
기사수정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지난 19일 본교 유재라관 회의실에서 ESG 위원회를 개최하고 실무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ESG 위원회는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과 교무위원 8명을 비롯해 성공회대학교 김명철 교수, 학생자치위원회(유한생명바이오학과) 최유민 위원장 등 ESG 경영 실무자 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ESG 실무협의회는 2023학년도 유한대학교 ESG추진 현황 점검 및 활동 성과 공유, 2024학년도 추진계획 검토 등을 통해 ESG 경영 공동 실천 의지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유한대학교는 2023학년도 ESG 경영 실천의 이행으로 환경(E)과 관련해서는 △고효율 LED 조명 및 고효율 장비 운용 △일회용품 Zero 챌린지 △ByeBye 플라스틱 챌린지 △생태교통 출퇴근 챌린지 △부천시 지역사회 고등학생과 플로깅 행사 등의 활동을 전하며 유한대 구성원 모두가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있음을 공유했다.


또한 사회(S)와 관련해서는 △ESG 해외봉사프로그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관 상호협력 협약(MOU)체결 △재창업교육과정지원 △부천생애학교 프로그램 △부천시아동지역센터 등과의 지역사회연계봉사 프로그램과 같이 지역사회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회적 책무 이행에도 노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G(지배구조) 관련해서는 △폭력예방 교육 △구성원 참여 및 소통을 위한 간담회(교원,직원,조교) △교무위원회 및 이사회 회의록 공개 등을 통해 윤리적 책무를 준수하고 대학 경영의 투명성 확보에도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음을 공유했다.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은 “유한대학교는 매년 ESG 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대학 내 ESG 문화를 전파하고, ESG 활동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대학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ESG 활동에 필요한 기관 또는 산업체 인사들과 협력하여 ESG 경영에 있어 모범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는 다양한 ESG 활동 성과를 통해 ‘2023사회공헌기업대상’ESG부문 대상, ‘2023 K-ESG 경영대상’에서 교육부문 종합 ESG 대상을, ‘2023 K-ESG 경영혁신대상’에서는 경영혁신 대상 수상 및 국회교육위원장 표창을 받아 노력과 공로를 인정 받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2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