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0 00:04:04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1129일부터 1215일까지 연말연시를 맞이해 시민들이 놓치기 쉬운 각종 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안전 캠페인 특별주간을 운영하고 재난 예방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안전 캠페인 특별주간은 읍면동 안전협의체, 안전문화운동 경산시 추진협의회, 안전 문화 운동 단체 회원과 경찰, 학교 관계자 등 민··경이 협력해 총 4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산 지역 공설시장과 주요 도로변, ··고등학교와 각 읍면동에서 실시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학생들 대상으로 생활안전사고의 종류와 예방 방법을 알리고 교통안전 옐로카드 배부했다. 전통시장과 일반시민에게는 경산시 시민안전보험 풍수해보험 가입 및 소방 담요 등의 홍보물을 배부해 대상별 맞춤식 재난 예방 홍보로 시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또한, 자인 전통시장의 한 상인은 겨울이면 소화기 사용 방법과 교육을 하고 있지만 막상 불이 나면 허둥대는데 홍보물로 배부된 담요를 옆에 두고 잘 사용하겠다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신경 써줘서 매우 고맙다고 했다.

 

류진열 안전총괄과장은 각종 안전사고와 재난 예방 체계가 확립되기 위해서 안전을 당연한 가치로 여기는 문화가 자리 잡아야 한다안전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1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