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4 23:51:40
  • 수정 2023-11-24 23:54:01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디지털 분야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회에 걸쳐 청년의 꿈을 디자인하다! UXUI 웹앱디자인 특강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현업에 종사하는 강사진을 초빙해 사용자경험·인터페이스(UX·UI) 직무분야 이해 사용자경험·인터페이스(UX·UI) 디자인개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전략 등 기초부터 실무까지 실전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사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 디자인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어떤 감정을 느끼고 행동하는지 등의 총체적인 경험을 토대로 설계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용자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도록 만들지 시각화해 구현하는 작업을 말한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가 일상생활에 자리 잡으면서 서비스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사용자경험·인터페이스(UX·UI)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급변하는 시대의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전략적인 사용자경험·인터페이스(UX·UI)는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필수적 요소다.


특히, 이번 6T 산업 분야의 커리큘럼은 청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수립돼 청년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은 평소에 사용자경험·인터페이스(UX·UI)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지만 혼자 공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특히 강사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꼼꼼한 설명과 피드백이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 청년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남양주시의 청년 인재양성을 위해 계속해서 양질의 프로그램을 발굴할 것이라며 지역대학 및 산업체와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신설된 청년정책과는 그동안 민선8기 공약사항인 6T산업 현장형 교육 추진을 위해 청년의 전반적 인식조사, 6T산업 분야별 교육수요 파악 등 단계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청년 수요에 맞는 교육을 진행해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