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2 22:04:42
기사수정



현대사회는 컴퓨터의 발달로 소프트웨어를 설계, 개발, 관리,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은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IT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최첨단 실습 인프라를 구축하여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정보시스템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웹/모바일 솔루션 개발 및 콘텐츠 제작, 정보시스템 운영 등의 실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포트폴리오 제작, 1인 2개 이상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평생지도교수에 의한 1:1 진로설계 및 취업컨설팅을 제공하여 희망 기업으로의 취업까지 적극 지원해주고 있다. 


그 결과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 졸업생들은 △정보기술(IT) 관련 기업의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 △공공기관이나 민간기업 전산실의 개발 및 운영 분야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분야 등의 다양한 IT분야에 진출하여 핵심인력으로 활약하고 있다.


재학생들이 주로 취득하는 자격증으로는 정보처리산업기사 / 리눅스마스터 2급 / ORACLE:OCP,OCJP / CISCO:CCNA,C\-CNP/ SQLD / ITQ / MICROSOFT:MCP,MCSA,MCSE /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 정보보안산업기사 / MOS Master 등이 있다.


컴퓨터소트웨어전공 김영철 학과장은“컴퓨터를 이용한 정보처리 기술 이론을 기본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다양한 실습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정보시스템 운영 분야에서의 IT전문가로 거듭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


인사이드정보에서 보안소프트웨어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는 이O현 졸업생은“학과에서 기본적인 웹,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운영체제, 보안, DB 등 다양한 이론을 배우고, 협업 프로젝트 참여 및 실습수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격증 취득과 취업으로 연결되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었다”라며 “소프트웨어개발자를 꿈꾼다면 유한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에서 시작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수시 2차 원서접수는 11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공학부의 컴퓨터소프트웨어전공은 입학정원 65명(수시2차 7명)을 모집한다.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에 관련된 문의는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2610-0401~5)와 유한대학교 입학홈페이지(https://sky.yuhan.ac.kr) Q&A게시판 및 카카오톡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