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3 01:08:57
기사수정



4차 산업환경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마인드를 요구하고 있다.


유한대학교 IT비즈니스전공은 첨단IT산업과 이커머스 영역에서 정보기술을 활용한 지능정보기술 기반의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IT비즈니스 전문교육과정과 산업체 현장견학 및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스토어 운영, 온라인 비즈니스 분석을 통해 창업마인드를 확립하고, 앱/웹 설계와 구현, 챗GPT, 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e-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IT비즈니스전공은 다양한 IT디바이스 사용, AI를 통한 콘텐츠 생산 등 변화하는 트렌드 맞춤형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IT비즈니스 분야에 필요한 첨단 실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지도교수의 실무중심 1:1 밀착지도를 통해 국내 대규모 공모전 출품을 지원하며, 전공동아리 및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한 IT비즈니스 창업 지원, 졸업생 홈커밍데이를 통해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실무에서의 사회 경험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준비과정 등에 대한 교류도 진행한다.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전자상거래관리사 / 전자상거래운용사 / 정보처리산업기사 / 컴퓨터활용능력 / 빅데이터분석 / GTQ(그래픽기술자격), 전산회계사 / 인터넷정보검색사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유통관리사 등이 있다.


졸업 후 진출할 수 있는 분야를 살펴보면 온라인콘텐츠개발, 쇼핑몰MD, 온라인마케터, 데이터분석, 영업MD, 영상콘텐츠개발자, 영상PD, 데이터분석가, 라이브커머스, 온라인스토어운영, 앱/웹콘텐츠 개발, 자재관리, 경영관리 등이 있다.


유한대학교 IT비즈니스전공 이진우 학과장은“급변하게 변화하는 산업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IT비즈니스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해 IT를 활용한 IT비즈니스 기획, 메타버스 활용, 빅데이터 활용을 기반으로 교수진들이 심혈을 기울여 지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삼성웰스토리에 취업한 IT비즈니스전공 졸업생은 “학과에서 온라인마케팅, UI/UX 설계, 전자상거래운용실무 등을 학습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높일 수 있었으며, 동아리 및 현장실습 등을 통해 경험을 쌓아 원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수시 1차 원서접수는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며, 공학부의 인공지능전공은 입학정원 25명(수시1차 20명, 수시2차 4명 등)을 모집한다.


입시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2610-0401~3)와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s://sky.yuhan.ac.kr)를 이용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