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0 23:42:46
  • 수정 2023-09-10 23:45:42
기사수정


유한대학교산요학원대학 국제교류 협약식 기념 사진

제공 : 유한대학교 대외협력팀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는 9월 5일 유한대학교에서 일본 산요학원대학과 국제협력 관계 증진 및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현중 총장을 비롯해 다니이치 다카시 부학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산요학원대학은 일본 오카야마 현 오카야마시에 위치한 사립 대학으로 통합인간학부, 지역경영학부, 간호학부 등이 개설되어 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원 및 직원의 상호 파견 △학술자료 및 교재등의 교환 △공동연구 기획 실시 △교환학생 교류 실시 △졸업생의 연계편입 및 취업 등에 대해 적극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현중 총장은“유한대학교와 유사한 학문적 목표와 가치를 공유하는 산요학원대학과 상호협력을 체결하게 되어 양 대학에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되며, 이번 국제교류협력을 통해 연계편입 및 교환 학생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상호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요학원대학 다니이치 다카시 부학장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환학생 및 연계편입 뿐만아니라 두 대학 교직원 및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여 협력체계를 강화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9월 5일 ~ 8일 기간 중 3일 동안 산요학원대학 학생들과 유한대학교 학생들이 일본어 및 일본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양 대학 학생들이 교류를 다질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4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