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료관광 1번지 강남’ 온라인 의료 상담 성과… 몽골서 1호 환자 입국 - 몽골, 카자흐스탄, 중동 국가 대상 ‘2022 메디컬 강남 온라인 환자 상담회’…
  • 기사등록 2022-07-13 01:26:58
기사수정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5월부터 몽골, 카자흐스탄, 중동 국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 메디컬 강남 온라인 환자 상담회의 첫 결실을 맺었다.

 

이번에 몽골에서 입국하는 1호 환자는 지난 510일 강남나누리병원과 온라인 상담을 한 후 수술을 결정하고 이달 9일 입국했으며, 해당 병원에서 무릎 관절 인공수술을 받고 2주간 입원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몽골은 중증치료 인프라가 부족해 국내 의료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국가로, 한국 의료관광에 대한 신뢰도와 선호도가 높다.

 

강남구가 8월 말까지 진행하는 메디컬 강남 온라인 환자 상담회에는 삼성서울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과 성형외과, 피부과 등 총 22개 의료협력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의료관광 1번지강남구는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외 환자를 대상으로 SNS이벤트, 온라인 환자 상담회 등을 추진하며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의료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왔다, “앞으로도 강남구의 선진 의료 인프라를 찾는 해외 관광객을 위한 환자의료기관 연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6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