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15 18:09:08
  • 수정 2021-12-15 18:11:17
기사수정



경위 박정준


순경 윤영주



인천경찰청(청장 송민헌)에서는 경찰청에서 선정한 3분기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특진 2명을 포함하여 인천청 사례 8건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8: 특진 2, 승급 2, 근속단축 2, 포상휴가 2(세부사항 붙임 참조)

먼저, 국내 최대 텔레그램 마약판매조직 총책과 인출책 등을 검거하였으나 경찰 구속기간(10) 동안 사건의 전모를 밝히기 어려워지자 경찰과 검찰이 수사기록 및 정보를 공유하여 합동 수사하고, 범죄수익 환수까지 협력하면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SNS상 비대면 마약판매조직을 범죄단체 조직죄를 적용하여 기소하였으며, 몰수추징보전 65,000만원, 비트코인 3,700만원을 압수하는 등 범죄수익을 환수하는 성과를 거둔 인천청 광역수사대 박정준 경위가 경감으로 특진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 사례는 그간 경찰이 검찰에 송치한 이후에는 협력이 어려웠던 관행에서 탈피하여 수사권 개혁 이후 경찰과 검찰이 상호 대등한 관계에서 협력하면서 조직적 마약범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며, 적극행정 우수사례 심사에서 담당 검사가 추천서를 작성할 정도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보여주었다.

광역수사대는 2020년 압수한 마스크를 식약처 등 위해성 검사를 거쳐 취약계층에 배부한 사례로 경위에서 경감으로 특진한 데 이어 2년 연속 특진자를 배출하는 등 인천청 수사 경찰의 위상을 드높였다.

한편, 하루에 500600명의 민원인이 방문하는 어려운 민원실 여건에서도 실무자와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는 매뉴얼과 민원안내 서비스 자료집을 제작하는 등 노력으로 2021년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인천청 1위를 달성한 서부서 민원실 윤영주 순경도 경장으로 승진하는 영예를 얻었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경찰과 검찰이 협력하여 전국 최초로 SNS상 비대면 마약판매조직을 범죄단체로 기소한 사례처럼, 시민들이 경찰에게 바라는 것은 관련 부처가 적극 협력하여 국민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인천경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붙임 인천청 우수사레 8건 목록

연번

구분

소속

직급

이름

주요 공적

1

특진

청 광수

경위

박정준

-검 협력으로 국내 최대 텔레그램 마약판매조직소탕

2

특진

서부 청문

순경

윤영주

민원인·민원담당을 위한 맞춤형 안내서·자료집 제작 등으로 '21년 인천청 민원서비스 평가 1위 달성

3

승급

논현 정보

경위

김현진

범죄피해 이주여성 대상 맞춤형 지원과 시책발굴 추진

4

승급

청 생안

경사

이영조

전국 경찰관 최초 만성적 공항 택시 부당요금 행위를 뿌리뽑다

5

근속

단축

청 여청

경장

박도담

6개월간 피나는 노력으로 실질적인 기관 간 학교폭력 공동대응체계 구축

6

근속

단축

청 수사

경장

이수룡

발생장소, 피해분석을 통한 종합 대응, 전국 유일 보이스피싱 3년 연속 감소

7

포상

휴가

연수 정보

경위

김정겸

송도3 대체부지 확보자살방지 장비예산 1억 편성

8

포상

휴가

남동 간석

경사

홍석환

안전확보 기반의 10명의 화재인명구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1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