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9 14:26:26
기사수정
BMW 화재 사고가 잇따르는 것과 관련해, 정부가 사고위험 차량의 운행을 직접 제한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에 제출된다.

 

[심종대 기자]BMW 화재 사고가 잇따르는 것과 관련해, 정부가 사고위험 차량의 운행을 직접 제한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에 제출된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은 9일 자동차 결함으로 인한 사고의 예방을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국토교통부 장관이 차량의 운행제한을 명할 수 있게 하는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행 자동차관리법 제25조에 의하면, 국토부 장관이 ‘전시.사변,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의 대처’나 ‘극심한 교통체증 지역의 발생 예방.해소’ ‘대기오염 방지’를 위해 경찰과 협의해 차량의 운행제한을 명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 BMW 사태와 같이 차량 결함 등으로 각종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는 정부가 직접 운행제한 등 별다른 행정조치를 할 수 없는 실정이다.

 

홍 의원이 추진하는 개정안의 주요내용은 현행 운행제한 사유에 ‘자동차의 결함 등으로 인한 사고 예방’이 담겨 있다.

 

홍 의원은 “안전진단과 정비를 받은 차량도 화재가 발생한 바 있고 지금껏 알려지지 않은 다른 원인으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더욱 명확하게 원인 규명이 될 때까지는 정부 차원에서 차량 운행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4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