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춘천시 대비 만전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라 춘천시가 비상 체계에 돌입했다. 취약 시설 등을 사전에 점검해 시민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5일 오전 태풍 북상에 따른 비상회의를 개최하고 대비 상황을 살폈다. 시에 따르면 강원도는 태풍이 가장 근접하는 5일밤부터 6일 새벽 사이 태풍 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6일까지 국·과장 등은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특히 태풍 대비 부서별 취약 시설 확인 등 사전 조치에 나선다. 관내 레저 사업장과 유도선 사업장에 안전문자를 발송하고 재난 예·경보 시스템 및 전광판을 활용해 기상 및 재난 상황 홍보를 강화한다. 또 특보가 발효되는 즉시 하천변 주요 진입로 차단시설을 가동한다. 이에 더해 배수로를 점검과 잡목 제거, 도로파손 보수를 하고, 하천변 예찰 재난안전선을 설치한다. 바람이 많이 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타워크레인을 설치한 건설현장을 살피고, 배수펌프장 점검 및 지장물을 제거한다. 이 밖에도 산사태 위험 지역을 점검하고 지역 내 농업인 대상으로 태풍 대비를 홍보한다. 무엇보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내 위험요인을 예찰한다. 시 관계자는 “태풍 북상에 따라 시는 사전점검을 비롯해 모든 역량을 동원해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라고 말했다.
-
춘천도시공사, 춘천 애민보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춘천도시공사(사장 조완형)는 5일, 춘천시 우두동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애민보육원을 찾아 보육지원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서는 애민보육원 아동을 위한 소파(100만원 상당) 후원 전달과 함께 협약을 통해 △무료강습 등 체육활동 지원 △ 후원을 통한 인적·물적자원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의 공동추진을 약속하였다. 양 기관은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애민원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조완형 춘천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이 애민보육원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계속해서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홍천평생교육사협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탁
홍천평생교육사협회(회장 유순상)는 지난 8월 31일 홍천군청을 방문,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유순상 회장은 “8월 31일 평생교육사의 날을 맞이하여, 의미 있는 날을 기념하고 추석 명절 전 주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하게 됐다”며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의미 있는 날을 우리 이웃들과 함께 해주신 홍천평생교육사협회에 감사드린다”며 “전달해 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된 성금은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동해시청 유도팀, 메달 7개 획득 쾌거!
동해시청 유도팀(감독 배상일)은 지난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동해체육관에서 열린 「2022 경찰청장기 전국유도대회 및 동트는동해 2022 전국실업유도선수권대회」에서 메달 7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수상내역 >2022 경찰청장기 전국유도대회동트는동해 2022 전국 실업유도선수권대회 장예진(-52kg) 금메달 오연주(-48kg) 동메달 장예진(-52kg) 은메달 전은빈(-63kg) 은메달 강다빈(-70kg) 동메달 강경민(-78kg) 금메달 단체전 금메달 특히, 유도팀은 대회 마지막날 열린 무차별 단체전을 우승을 마무리로 3년 만에 홈그라운드에서 개최된 유도대회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며, 부상으로 아쉽게 참가하지 못한 박은송선수(현 국가대표)를 제외한 모든 선수가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어, 이번 대회를 더욱 빛냈다. 이번 대회를 마친 동해시청 유도팀은 짧은 휴식기간을 보내고, 9월 21일부터 울산에서 열리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9월 7일부터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전지훈련을 시작한다. 유도팀 배상일 감독은 “우리 선수단을 위해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준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선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선우 동해시 체육교육과장은 “우리시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선수들이 흘린 땀방울이 좋은 결실로 이어져 매우 기쁘고 감사하며, 다음 대회에서도 승전보를 연이어 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동해시/ 북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생신축하서비스
북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대현, 공공위원장 황복순)은 8월 29일 관내 독거 어르신을 찾아 생신 축하와 함께 선물을 전달하고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사업을 진행했다. 북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 신규사업으로 어르신과 청소년 결연사업“어르신 안녕하세요”를 7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월별 방문 생신축하서비스와 결연사업으로 화분만들기, 컬러링북 활동, 요리활동, 반찬배달 등의 방문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8월에는 9명의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해 드렸다. 생일을 맞은 어르신은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너무 기쁘고 감사하며, 내 평생 잊지 못할 생일이 됐다”고 전했다. 황복순 북삼동행정복지센터 동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생신 축하를 진행하여 매우 뜻깊고 행복한 시간이였고,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북삼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홍천군/ 두촌마실센터 작은 목욕탕, 9월 1일 개장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으로 추진된 두촌마실센터 작은 목욕탕이 9월 1일 문을 연다. 두촌면 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두촌마실센터(자은로 356-1)는 지상 2층 연면적 497.9㎡ 규모로 신축됐으며, 1층 목욕탕, 2층 다목적실로 사용된다. 목욕탕은 209㎡(약 64평)로 온탕, 냉탕, 사우나실, 탈의실 등의 모든 시설을 갖췄으며, 국·공휴일을 제외한 주 5일 동안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작은 목욕탕인 관계로 매주 월·화요일은 남탕으로, 수·목·금요일은 여탕으로 운영된다. 이용료는 홍천군민인 경우 대인 3,000원, 소인 2,000원이며, 홍천군민이 아닌 경우는 5,000원이다. 장용기 두촌면장은 “그동안 목욕탕을 이용하기 위해 홍천읍이나 타 지역까지 방문해야 했던 두촌면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편안하게 목욕탕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은혜회·홍천신협, 가정위탁아동 등 저소득가구에 위문품 전달
봉사단체 은혜회(회장 신경숙)와 홍천신협(이사장 이일영)은 8월 31일 홍천군청을 방문, 관내 가정위탁아동 등 저소득가구 44곳에 전달할 35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위문품은 라면, 화장지 등 생필품과 홍천신협에서 제공하는 어부바 생필품 박스로 구성됐다. 은혜회는 회원들이 매월 1만원씩 회비를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단체로 가정위탁 등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홍천신협도 지역 상생을 위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신경숙 은혜회 회장은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며 “아동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31년째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시는 은혜회 활동에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춘천시/ 교육도시 춘천 정책추진단 발족
춘천시가 ‘교육도시 춘천’ 조성을 위한 첫 단추를 꿰었다. 시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교육도시 춘천 정책추진단’ 위원 위촉식과 함께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추진단은 최영재(한림대 미디어스쿨학장), 한종호(소풍벤처스 벤처파트너), 최광익(사단법인 책읽는 춘천 대표), 장철성(강원대 산학협력단장), 이경구(한림대 한림과학원장), 조영식(한림성심대 미래전략기획실장), 정경옥·이희자 춘천시의원과 최찬우 시 역점시책추진단장 9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춘천교육지원청에는 9월 인사발령 이후 참여를 요청한다는 계획이다. 정책추진단은 교육도시위원회 구성 및 분야별 핵심사업 추진방안, 교육 주체 협력방안, 교육특구 특례 발굴 등 민선8기 교육도시 조성 전반에 걸쳐 논의할 예정이다. 위원장으로는 최영재(위원이 추대되으며, 이어진 회의에서는 교육도시 정책제언과 교육도시위원회 구성방안을 논의하였다. 향후 정기적으로 회의를 갖고 춘천시 교육발전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최고의 교육도시를 실현함에 있어, 민·관·학의 중지와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라며 “추진단 발족을 시작으로 춘천시만의 차별화된 교육도시 조성 전략 수립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
원강수 원주시장, 부론면 실종자 수색 지원 전방위 행보
원강수 원주시장은 21일째 수색에 난항을 겪고 있는 부론면 실종자수색 지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했다. 여주시는 실종자 발생 현장인 부론면과 맞닿아 있는 가장 가까운 한강수계 지자체로, 현재 집중적인 수색이 이뤄지고 있는 곳이다. 8월 30일 현재까지 누적 5,300여 명의 인력이 동원되고 보트 수색과 더불어 드론, 수중 카메라, 소나(수중 음파 탐지기) 등 각종 장비와 인력을 투입해 수색을 이어가고 있지만 계속되는 호우와 부유물 등으로 수색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원 시장은 수색지역 주변 지자체의 실질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여주시를 방문했다. 한편, 원주시는 수색 활동이 이뤄지는 한강수계 인접 21개 지자체에 2차례에 걸쳐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또한, 장비, 식사, 부대설비 등 수색 활동에 필요한 자원과 인력의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원강수 시장은 “실종자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는 날까지 수색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실행하겠다”며 여주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실종자들을 하루빨리 찾을 수 있도록 수색에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직업교육훈련과정
동해YWCA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금후자)에서 2022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실버케어 사회복지 행정실무원 양성과정」의 직업교육훈련생 간담회가 진행되었다.오늘 진행된 직업교육훈련생 간담회는 실버케어 사회복지 행정실무원 양성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직업교육훈련생 15명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교육훈련 과정 이후의 소감과 유익한 정보들을 나누었으며,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앞으로의 취업계획을 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실버케어 사회복지 행정실무원 양성과정은 6월 28일에 개강하여 총 36일간의 교육기간을 거쳐 8월18일에 종강 하였다. 교육 수료생은 총 16명으로 현재까지 2명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9월 17일에 진행되는 ITQ자격증 응시를 위해 12명이 준비중에 있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생 2차 간담회를 통해 고령자가 증가하고 있는 동해시의 특성상 노인 관련 시설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할 사회복지 행정실무원의 수요 또한 큰 폭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번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많은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고루 갖춘 인재양성이 절실히 필요함을 한번 더 인식 시켰으며,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취업연계 및 고용정보와 기타 현장의 채용동향, 업계현황 등 정보들을 제공하였다. 또한 9월 17일에 진행되는 ITQ자격증 과정 시험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도 아끼지 않았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실무능력 향상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 할 것이다. 직업훈련 상담 및 구직상담은 10시부터 5시까지 전화상담(033-533-6077 / 1544-1199) ․ 방문상담 모두 가능하며,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동해시 발한로 182)로 오면 된다.
-
덕인산업, 홍천군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덕인산업(대표 정종천)은 지난 8월 29일 홍천군청을 방문,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덕인산업은 지난 2005년 창사 이래 골프장 코스관리장비의 국산화 구현을 모토로 노력하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정종천 대표는 “추석 명절이 다가오면서 고향인 홍천의 어려운 이웃들이 생각나 후원을 결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변 사회도 돌아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기업의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 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신 덕인산업 정종천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전달해 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된 성금은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수수한영농조합, 홍천군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청년스마트농업인공동체 수수한영농조합법인(주)(대표 박근호)는 8월 30일 홍천군청을 방문,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박근호 대표는 “농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과 뜻을 모아 쓸쓸한 추석을 보낼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결심하게 됐다”며 “모두가 행복한 추석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앞으로도 더욱더 홍천 농업발전을 위해 힘써주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하는 소중한 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춘천시/ 「2022년 춘천시민학교 포럼」 개최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는 오는 9월 5일 커먼즈필드 춘천 안녕하우스에서 2022년 춘천시민학교 포럼(부제 : 행복한 시민의 길 춘천시민학교에 묻다)을 개최한다. 춘천시민학교는 ‘삶을 위한 교육’, ‘살아있는 상호작용’, ‘자유로운 시민’, ‘함께 하는 공동체’를 키워드로, 시민의 자율성과 공동체 문화를 키우고자 하는 춘천형 인생학교다. 덴마크를 행복사회로 이끈 폴케호이스콜레(Folkehøjskole)를 모태로 2020년부터 교육개발을 시작했으며, 2022년 현재 쉼을 통해 삶의 전환과 연대의 계기를 제공하는 합숙과정 와 시민의 삶을 연결하여 서로 배우는 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덴마크 현지 폴케호이스콜레 운영진의 축하영상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행복교육 전도사로 불리는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와 함께 ‘덴마크 행복사회의 비밀과 시민학교의 가치’를 짚어보고, 지난 2년 간 춘천시민학교의 여정과 의미를 공유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춘천시민학교 운영진과 관계 전문가, 시민들이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춘천시민학교를 추진하는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윤요왕 센터장은 “춘천시정부의 슬로건인 ‘시민 성공시대, 다시 뛰는 춘천’에서 시민 성공시대의 핵심은 시민 행복에 있다며, 이번에 진행되는 포럼은 지난 2년간 춘천시민학교가 시민의 행복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왔고,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 말했다.2022년 춘천시민학교 포럼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 참여 인원수를 30명으로 제한하며,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 참여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포럼 진행 영상은 추후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유튜브에 업로드된다.문의 :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마을공동체팀 070-4190-6916신청 : https://bit.ly/cscc2022forum
-
홍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 전개
“당신의 혈관은 안녕하십니까?” 홍천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Red Circle) 캠페인」을 적극 홍보한다.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9월 한 달 동안 사전예약 및 방문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 상담, 만성질환의 이해 및 합병증 예방법과 식이요법 등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수행한다고 밝혔다. 또 생활터별 맞춤형 교육·홍보로 노인회, 경로당, 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무인 홍보 부스를 설치해 질환, 영양 운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요 대상자군으로 타연령 대비 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이 있으면서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3040세대를 대상으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홈페이지, 블로그, 카카오채널, 유튜브 등 SNS를 이용해 ‘혈압 측정 인증샷 이벤트’, ‘귀염뽀짝 혈관탱탱 인증샷 이벤트’, ‘레드서클존 캠페인’ 등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기 혈관 숫자’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리고 관리해, 건강한 혈관을 만들자는 의미로 지난 2014년부터 매년 9월 첫째 주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으로 지정해 전국단위 합동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
홍천군, 강원특별자치도 자문위원 위촉식 및 kick-off 회의 개최
홍천군은 지난 8월 29일 행정상황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자문위원 위촉식 및 Kick-off 회의를 진행했다. 홍천군 자문위원으로는 ▲지방자치 분야 김주원 상지대 교수 ▲과학·기술 분야 홍형득 강원대 교수 ▲문화·예술 분야 윤현옥 문화공작소 대표 ▲토목·건축 분야 이승호 상지대 교수 ▲교육 분야 최돈민 상지대 교수 ▲주민자치·안전 분야 김정헌 주민자치학교 박사 등 6개 분야 6명이 위촉됐다. 이후 진행된 회의에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해 행정·경제국장, 특례 발굴 부서장, 자문위원 등이 참석해 특별법 특례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대응해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민·관합동TF팀을 발족했다”며 “분야별 대응전략과 연구결과를 공유해 특별자치도 출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
원주시/ 일산동 자생단체, 추석맞이 가을 꽃길 조성 실시
□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용환)는 추석을 맞아 지난 26일 자생단체와 함께 학성중학교 및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담벼락과 관내 도로변 화분 등에 가을꽃을 식재했다. □ 이날 일산동 자생단체(새마을협의회,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청장년자율방범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회원 및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니백일홍 및 메리골드 5천여 본을 식재했다. □ 김용환 일산동장은“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산동 꽃길 조성을 위해 애써 주신 자생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원주시/ 무실동, 가을맞이 꽃길 조성
무실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신현정)는 지난 26일 새마을지도자회를 비롯한 8개 자생 단체 회원, 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맞이 꽃 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시청로 도로변 가로 화분, 원주역 교량 화분, 새마을 테마공원 등에 미니백일홍, 웨이브 페튜니아, 황화코스모스, 아스타, 산파체스 등 4,500여 본을 식재했다. 윤일호 무실동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코로나와 무더위로 지친 주민들이 꽃길을 보며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무실동을 만들기 위해 사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더피플, 추석명절 저소득층 후원물품 전달
㈜더피플(대표 최경순)는 추석명절을 맞아 지난 29일 무실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지원할 생필품 20세트(6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한편, ㈜더피플은 무실동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통해 이웃을 돕는 봉사 및 후원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최경순 대표는 “앞으로도 정성과 마음을 담아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
춘천시/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 시민에게 묻는다
춘천시가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내년도 예산 과정에 시민 참여 보장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시민의견 설문조사는 9월 9일까지 하며, 방식은 온라인(봄의대화) 및 오프라인(설문지 작성) 두 가지다. 설문조사 내용은 △2023년도 예산편성 분야별 투자 방향 △우선순위 △건의사항 등 1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온라인은 봄의대화 홈페이지(https://spring.chuncheon.go.kr/)를 접속한 후 참여광장>설문참여에서 참여하면 된다. 오프라인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춘천시청 시민주권담당관 내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내년도 예산 편성에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춘천시보건소, 9월부터 두달간 석사동 쥐 출몰지역 중심 집중 방역 시행
춘천시보건소가 석사동 일대에서 쥐잡기 대작전을 펼친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석사동은 그동안 스무숲 사거리와 먹자골목 주변 쓰레기 집하장을 중심으로 녹지대에 여러 차례 쥐 서식처로 보이는 쥐구멍 등이 다수 발견돼 주변 시민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오는 9월~10월에 걸쳐 석사동 쥐 출몰지역을 중심으로 시 보건소는 집중 방역을 시행한다. 그동안 주민들이 조치한 방역으로는 한계가 있어, 전문업체와 협력해 집중 방제 조치를 하기로 했다. 방역전문업체는 민원지역의 쥐 굴과 은신처를 조사해 현장 환경에 맞는 조제 약제를 이용해 방역을 할 방침이다. 집중 방역 후에도 정기적 방역작업에 실시할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쥐가 감염병의 매개가 되기에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여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