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6-02 22:19:26
기사수정



의왕시는 경기도와 함께 6월부터 저소득층 어르신의 간병비 부담을 덜기 위한간병 SOS 프로젝트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간병 SOS 프로젝트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간병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최대 120만원까지 간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의왕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 주거급여 수급자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하며, 2025년 이후 질병 또는 상해로 병원급 의료기관에 입원해 간병 서비스를 받는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간병업체(간병인)에 간병비를 지급한 후 간병사실 확인서 등을 민등록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경기 민원24(gg34.gg.go.kr)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사업이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중요한 경제적 지원이 되고 그 가족들의 돌봄 부담 경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안전과 돌봄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촘촘한 복지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9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