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5-12 22:15:43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남읍(읍장 곽용환)이 오남읍사무소 입구에 시민정원사의 손길로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가 추진 중인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예비 정원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돼, 예산 절감과 시민참여라는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실현한 의미 있는 사례다.

 

오남읍사무소 정원에는 아나벨수국, 황금달개비, 꿩의다리 등 사계절 감상할 수 있는 15여 종의 다양한 야생화가 식재됐으며, 이를 통해 삭막한 행정공간이 사계절 내내 꽃과 초록으로 살아나는 시민친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정원 조성에 참여한 시민정원사들은 시민들이 읍사무소를 방문할 때마다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2024년부터 배우고 있는 정원사 과정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곽용환 오남읍장은 시민정원사의 도움 덕분에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하고 예산까지 절감할 수 있었다읍사무소를 방문하는 분들의 마음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정원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8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