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4-02 22:19:28
기사수정



남양주시 조안면(면장 박경분)2, 조안면 일대에서 산불 감시활동을 펼치고 있는 산불진화대원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내 산불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대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진화대원들은 불법 소각 신고를 받고 즉시 출동하더라도 현장에서 소각 행위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관행처럼 이어져 온 영농 부산물 불법 소각 단속도 일몰 이후에 벌어지는 경우가 많아 적발이 어려운 면이 있다고 애로사항을 전했다.

 

박경분 면장은 불법 소각이 관행처럼 이어져 온 만큼 단속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상황이라며 관내 마을 방송과 홍보 전단, 현수막 등을 통해 사전 계도 활동을 강화하고, 일몰 이후 순찰을 확대하는 등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바쁘신 중에도 산불 예방을 위해 애써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 한 분 한 분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예방 활동으로 불법 소각 문제를 풀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7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