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4-01 23:46:38
기사수정


(대구시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31일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 보호 및 인권 향상을 위한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지킴이 위촉식을 개최했다.)


대구시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31일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 보호 및 인권 향상을 위한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지킴이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새롭게 위촉된 인권지킴이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이들은 앞으로 노인의료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인권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인권지킴이는 시설 내 인권 침해 예방 어르신의 의견 수렴 및 개선 제안 정기 모니터링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인권 침해 예방과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교육에서는 인권지킴이의 역할과 활동 방향에 대한 안내와 함께, 노인 학대 예방을 주제로 한 전문 교육도 병행되었다. 이 교육에서는 노인학대의 유형, 예방 방법, 신고 절차 등에 대한 내용이 공유되며 실질적인 대응 역량 강화를 이끌었다.


수성구는 앞으로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체계적인 보고 시스템을 통해 시설 내 인권 보호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며, 어르신들의 존엄성을 지킬 수 있는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노인 의료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존엄성을 지킬 수 있도록 인권지킴이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78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