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구(구청장 박우섭)와 남구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최연봉)는 지난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활동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남구 전문.부문자원봉사단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자원봉사단체의 결속력을 다지고 네트워크 형성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기위해 마련 된 것.
이날 발대식은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공동체 가꾸기에 앞장서서 나갈 것을 다짐하는 자원봉사자 선서, 분야별 자원봉사단 현황 및 향후 계획 보고, 자원봉사의 인식개선을 위한 구자행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의 ‘재능나눔을 통한 자원봉사의 비전’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박우섭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이라는 투명한 힘을 발휘 단단한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할 수 있도록 봉사자들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