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22 23:39:54
기사수정

인천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1일 발대식을 한 이번 ‘2014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통합교육’과 오는 3월19일부터 28일까지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 소득보조와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키 위해 구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구에 배치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는 3천300여명으로 지난 21일 노인복지관 일자리 참여자 816명을 대상으로 발대식, 3월19일부터는 환경지킴이사업, 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복지센터 일자리 참여자를 점차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남구는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와 교육 위탁협약을 체결, 전문강사 인력풀을 활용한 교육으로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어르신들에게 무엇보다 육체적, 정신적 건강과 노후의 즐거운 생활을 위해 사회적 참여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