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19 11:26:02
기사수정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8일 구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교통모니터 신규 위촉자 16명에 대해 위촉장을 전달하고 지난해 우수모니터 5명에 대해 표창 수여를 했다.

교통모니터는 변화하는 교통환경에 대한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 정책과정에 반영해 구민들과 소통하는 열린행정 구현을 위해 위촉됐고, 임기는 1년이다.

또한 on-line과 off-line을 오가면서 교통 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교통 불편사항을 제보할 뿐만 아니라 버스노선 조정, 정류장 설치 등 교통 관련 주민갈등사항에 대해 현지조사를 실시해 합리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계양구는 전국 자치단체에서 처음으로 ‘인천광역시 계양구 교통모니터 운영조례’를 제정 지난달 3일 공포, 실질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모니터 활동에 참가하는 요원에 대해서는 우수모니터 표창 등 인센티브 제공, 활동실비 등을 규정하고 있다.

한편 계양구 교통모니터 활동관련 가입절차는 인터넷 다음카페 회원등록 →카페접속((http://cafe.daum.net/kyeyangtraffic) →카페가입하기클릭 →기본사항작성 →운영자 가입승인 →모니터단 활동으로 이뤄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