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중구/ “내 집 앞 눈은 내 손으로” 인천 중구, 대설 대비 합동 캠페인 - 인천역 앞에서 캠페인 전개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홍보 등 동참 …
  • 기사등록 2025-01-09 14:33:53
기사수정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겨울철을 맞이해 지난 8일 오후 시민들과 함께 인천역 일원에서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파 등에 의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 자리에는 동 주민자치회, 통장자율회,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등 동별 민간단체와 관계 공무원 등 약 300여 명이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이날 인천역에서 출발해 차이나타운 상점, 골목길 등을 돌며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를 홍보하고,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요령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제설작업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인천광역시 중구 건축물관리자의 제설 및 제빙 책임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건축물 소유자·점유자·관리자는 건축물 대지에 이면도로나 보행자전용도로가 접해있다면 해당 도로 앞 1m까지의 전 구간을 제설해야 할 의무가 있다.

 

특히 중구는 지난 2006년부터 이 조례를 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져야 겨울철 빙판길 낙상사고 등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라며 내 가족, 이웃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58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