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12-23 13:15:54
기사수정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0일 군위군농업기술센터에서 30여명의 팥 종자 생산 농가가 참석하여 우리영농조합법인과 팥 수매를 실시했다.


이번 수매에 앞서 지난 3월 팥 전문 가공업체와 연계하여 군위 팥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계약재배를 체결한 바가 있다. 계약 시 농가는 팥 주산지의 유통가격을 근거로 하여 전량 수매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보장된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 수매품종은 홍다이며 이 품종은 탈립이 강한 단점이 있지만 색과 향이 좋고 앙금 입자가 고우며 수량성도 우수한 특징이 있다.


우리영농조합법인은 우리군 팥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10톤을 전량 수매 하였다.

 

군위군은 지난 2024년 군위군 팥 현장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여 재배 시기별 교육 및 지원사업을 통해 선도 농가를 양성하고 고품질 팥 생산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하지만 올해는 유례없는 폭염, 집중호우 발생 등 불리한 기상여건으로 작황이 평년에 비해 좋지 않아 전국적으로 생산량이 감소하여 수매단가가 평년 대비 증가하였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계약재배 추진으로 우리군 팥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다각적인 소비처 확보 등으로 국산 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위군농업기술센터는 향후 팥 기계화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재배기술 교육과 현장 맞춤형 자문위원 컨설팅을 실시하고 경영비 절감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5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