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연수구보건소(구청장 고남석)는 저소득층 노인들의 구강기능 회복을 위해 지역 치과의사회와 연계해 무료 의치(틀니) 보철사업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올해 1억2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건강보험전환자 등 저소득층 노인 5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의치 시술을 지원한다.
신청은 보건소 구강보건실, 동 주민센터 또는 방문보건간호사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기간은 동 주민센터는 오는 25일까지 보건소는 다음달 2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한편 보건소는 지난 2004년부터 약 700여명의 저소득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의치 보철사업 지원, 해당 수혜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