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12-05 23:26:47
기사수정



포천시(시장 백영현)가 여성가족부 주관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유공평가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포천시는 지난 2022년부터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사업에 참여해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했다. 시는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힘써왔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고위직의 양성평등 의식 제고 ·가정 양립을 위한 인사제도 개선(자녀양육공무원 우대제도) 엠제트(MZ) 세대 공무원의 조직 적응을 돕기 위한 워라밸(Work-Life Balance) 확대 등이다.

 

특히, 고위직 공무원의 양성평등 의식 제고를 위해 실시한 고위직의 성인지 감수성UP! 성인지 퀴즈대회고위직 별도 교육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표창 수상을 계기로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평등한 조직 환경을 조성하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성평등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5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