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11-27 14:01:22
기사수정


(조재구 남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모니터봉사단과 안전보안관 30여명이 남구청 네거리에서 겨울철 주요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대구 남구는 겨울철을 맞이해 27일(수) 남구청 네거리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모니터봉사단(단장 이종길)과 안전보안관, 남구청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주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겨울철 화재 예방과 대설·한파 대비를 캠페인의 주제로 삼아 주민에게 난방기구 사용 시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집 앞 눈 치우기 및 수도관(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한 보온 조치 등을 안내하였다. 


또한, 12월부터 시작될 겨울철 위험요인 집중신고기간을 맞이하여 주민들에게 안전신문고 리플릿을 배부하고, 안전신문고로 겨울철 주요위험요인 신고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아울러 청렴한 공무원 문화 정착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청렴 UP 사고 ZERO 안전한 남구」캠페인을 병행하여 남구 주민에게 청렴 무시 관행이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렸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안전은 우리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하는 가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48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