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10-22 19:37:23
기사수정


(포항시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포항시지부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무원 노동조건 및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포항시지부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김무윤 포항시 공무원노조 지부장 등 교섭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노동조건 및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안에는 직장 내 괴롭힘 행위의 신고·상담 기피 격무 업무 근무자 우대 및 실효성 확보 저연차 공무원 자기 계발 휴가 실시 악성민원 대응과 직원 보호 대응 방안 마련 등 지난 5월 공무원노조가 제출한 단체교섭 요구안을 토대로 3차에 걸친 실무교섭으로 합의한 97개 조항이 담겼다.

 

김무윤 지부장은 이번 단체협약을 시작으로 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포항시 공무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강덕 시장은 단체협약 체결로 포항시 공무원들의 근무 환경이 더욱 개선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공무원 노사 간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3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