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춘천시/ “유기견 산책시키고 사료 기부해요”…춘천시, 유기견 동반 걷기대회 2회차 - 19일 낮 12시 춘천시 동물보호센터 일대 유기견 동반 걷기대회 - 약 100마리 유기견 산책, 1㎞당 사료 1㎏ 기부…반려견 입양 문화 조성 기대
  • 기사등록 2024-10-18 00:03:23
기사수정




유기견 산책시키고 사료 기부해요

 

많은 호응을 얻었던 춘천시 유기견 동반 걷기대회가 또 열린다.

 

춘천시에 따르면 19일 낮 12시 춘천시 동물보호센터 일대에서 유기견 동반 걷기대회 2회차가 열린다.

 

1회차는 지난 928‘2024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성황리에 열렸다.

 

유기견 동반 걷기대회는 유기견과 함께 산책을 하면 1당 사료 1을 춘천시 동물보호센터 유기견에게 기부할 수 있는 행사다.

 

유기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반려견 입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2회차 행사에서는 약 100마리의 유기견들이 춘천시동물보호센터 행사장에서 출발하여 용산교차로 지점까지 약 2구간 춘천댐 주변 호수를 끼고 산책한다.

 

참가는 온라인 접수를 우선으로 하며, 모집 인원(200) 마감 시 현장 접수는 할 수 없다.

 

2를 완주하면, 사료 기부와 함께 상품도 받을 수 있고, 보호자가 1명일 경우, 반려견은 최대 1마리까지만 동반할 수 있다.

 

참가 비용은 무료며, 반려견 없이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행사장에는 반려 가정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견 미용 및 이동 놀이터 등 반려견을 위한 코너 및 행사 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자세한 문의는 춘천시 반려동물과(245-5090)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유기견들은 세상 밖을 본 지 오래된 만큼 천천히 조심히 산책해주길 바란다라며반려동물 동행 문화조성을 위해 연중 진행하는 반려동물 동행 프로그램을 통하여 춘천시 유기견 입양률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38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