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2022년 이래 3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 리더십, 경영시스템, 사회적 책임, - 고객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
  • 기사등록 2024-08-09 01:29:55
기사수정



구미시가 2024년도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하수도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2022년 이래 올해까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법에 근거하여 총 262개 지방공기업(공사·공단 158, 하수도 104)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방공기업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5개 등급으로 발표된다. 평가결과 하위등급을 받은 기관에 대해서는 경영진단 및 경영개선명령이 부과된다.

 

구미시는 평가 지표 중 리더십, 경영시스템, 사회적 책임, 하수도 보급률, 하수처리 품질관리, 고객만족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 기조를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 시는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 상수도관망 전문기술진단 ·정수장 시설 개선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 민간투자사업 스마트 검침 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시설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영일 상하수도사업본부장은 전 직원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한 결과 3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시민 일상 곳곳에 행복을 전달하는 수()신저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2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