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21 22:58:49
기사수정




서천군보건소(소장 이문영)가 지난 17일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건치 아동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아동기의 치아건강관리가 평생을 좌우한다는 구강보건 교육의 일환으로 구강보건의 중요성 강조 및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적으로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군은 관내 18개 초등학교 5~6학년 아동 가운데 보건소에서 학교별로 사전 구강검진 실시 후 심사기준에 맞춰 영구치 완성 시기인 5~6학년 아동 21명을 선정했다.

 

심사기준은 충치가 없고, 치열이 고르며, 심미적으로 우수하고, 올바른 칫솔질 실천을 잘하는 아동으로, ‘최우수 건치상’ 1, ‘이 고은상’ 2, ‘예쁜 미소상’ 3명이 선발됐다.

 

심사 결과 최우수 건치상은 서천초 권세빛 이 고은상에는 부내초 곽민지·서천초 송재혁 예쁜 미소상에는 한산초 최온유·마동초 주예빈·화양초 인경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군은 65일 개최되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선발된 아동 6명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문영 소장은 이번 건치 아동 선발대회를 계기로 지역사회 주민들이 구강건강에 관심을 두고 구강건강 생활을 실천하여 스스로 구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90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