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6 20:18:46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사)대구남구스포츠클럽(회장 권복만)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진행하는 ‘2023년 우수장애인체육시설·장애인친화체육시설 선정사업’ 평가 결과, 대구남구국민체육센터가 최우수 장애인 친화체육시설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국 장애인체육시설 및 생활체육 및 전문 체육 시설을 대상으로 △장애인프로그램 운영, △장애인 이용 편의 △안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활용 등 5개 부문에 11개 평가지표를 활용한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위원회 개최를 통해 선정했다. 

 

대구남구국민체육센터는 지난 2022년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2022년 우수공공체육시설 선정사업’에서도 전국 1위 최우수 공공 체육시설에 선정되어 이번 수상으로 지역 내 최초로 우수 공공체육 시설과 장애인 친화 체육시설 모두 최우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권복만 대구남구스포츠클럽회장은“장애, 비장애 구분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함으로써 스포츠 빈부의 격차를 해소하고, 동등한 체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행복도시, 열정의 명품 남구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PC와 문체부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장애인체육시설의 운영사례를 전파하고, 장애인 친화적 체육활동 환경의 확산을 유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