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당진시 당진2동 새마을자도자협의회(회장 박상념, 천금자)가 25일 읍내동 시장 5거리 일원에서 장바구니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 35명이 참여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에서 장보기를 권장하기 위해 손수 제작한 장바구니 1,000개를 나눠 주었다.
나눔 행사에 참석한 박상념 회장은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폐 현수막을 활용해 장바구니를 만들어 시장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나눠 줄 계획”이라면서, “버려지는 현수막을 활용하면 자원도 아끼고 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2동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1에도 지역 내 독거노인 50가구와 평안마을 등 노인시설을 방문해 떡국과 미역 등을 나누어 주는 등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