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남구/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저염·저당으로 만든 건강도시락 전달 - 생활 속 나트륨 줄이기로 건강한 식습관 실천해요! - 100세 건강을 위한 나트륨 줄이Go~! 건강 올리GO~!
  • 기사등록 2023-10-19 21:53:52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건강밥상 나눔 요리교실에서 만든 저염 건강 도시락을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남구청은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주 1회, 음식점 영업주와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나트륨을 줄이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건강 나눔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양상추 그린샌드위치, 키토김밥 등 「건강밥상 나눔 요리교실」에서 만든 총 210개의 저염 및 저당 건강 도시락을 교대역월드메르디앙 외 11개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짠맛에 둔감한 어르신들에게 싱겁게 먹는 식습관 개선 교육 및 노년기 만성 질환 예방을 위한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나트륨 줄이기는 모든 연령대 구민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홍보 및 교육으로 구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