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1-21 10:44:16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홍천군 남면 소재 행복공장 홍천수련원에서 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힐링(Healing) 교육’을 실시했다.

힐링 교육은 ‘치유연극’, ‘명상’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놀이와 움직임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치유연극을 통해서 자신의 습관, 집착 등을 살피고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 명상을 통해 통해 자아성찰과 치유를 이끌어 내고 상처받은 개개인의 정신건강을 회복하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직원들이 과중한 업무와 다양한 스트레스와 민원대처에서 오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적절한 대처방안을 찾아내기 위해서 힐링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서 트레스 해소와 문제 상황능력을 키우고, 자존감 회복으로 건강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