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1-16 14:54:49
기사수정

스마트폰 사용자 3000만명 시대를 맞아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15일 시대흐름에 맞춰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장미경 KT IT서포터즈팀장을 초청해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활용한 농장홍보 및 마케팅 기법 등을 설명했다.특히 최근 기후변화와 돌발 병해충의 증가로 농작물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대처 요령 등의 설명을 받아볼 수 있는 경기사이버식물병원 등의 어플 활용방법 등에서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을 통해 양평군 농촌체험 관광산업 및 6차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양평군은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은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