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27 23:35:10
기사수정



진도소방서(서장 김광선)은 지난 725일 맨홀 사고 대비 119구조대원들을 대상으로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진도군 상수도사업소 진도지부에서 관리하는 블록 유량계실의 밀폐된 공간에서 실시하였고, 공간이 협소하고 밀폐된 사고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 유형 파악 및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훈련은 재난현장 표준작전절차(SOP) 매뉴얼 숙지 공기호흡기 착용 후 맨홀 진입 및 활동 맨홀 구조기구 설치 및 인명구조 훈련 맨홀 사고사례 공유 및 분석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밀폐공간 내 구조작업시 유해가스 측정(복합가스 측정기 사용)과 구조활동 전 사전 환기 등의 안전조치와 구조대원 보호복 및 보호장구 착용 등 안전확보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김광선 진도소방서장은 맨홀사고는 유해가스의 체류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제한된 내부 공간으로 구조대원들의 활동성 제약 등 2차 사고의 위험이 높아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현장구조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