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26 22:31:02
기사수정





광주시는 한국장애인연맹경기DPI 광주시지회 (회장 김진관주최로 22일 4회 광주시 장애인 핸디마라톤 축제를 광주시 청석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마라톤(1Km)코스를 완주하며 차이를 넘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는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광주시장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등을 포함해 관내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성문밖학교 공연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격려사 및 축사풍악대 퍼레이드마라톤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김진관 한국장애인연맹경기DPI 광주시지회장은 4회 핸디마라톤 축제를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함께 호흡하며 내딛는 발걸음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바꾸고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장애인의 권리와 꿈이 마땅히 실현될 수 있는 사회를 위해 광주시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등 시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3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