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19 20:38:19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2. 11. 18.(금) 15:30, 구미역 대합실과 광장에서 구미시, 구미경찰서,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의 인권 존중과 올바른 양육법 가이드라인과 민법 징계권 폐지에 따른 ‘모든 체벌 금지’ 및 아동학대 신고전화(112)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아동학대 신고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정명자 아동보육과장은 “캠페인에 참여한 유관기관에 감사함을 전하며, 아동학대예방의 날(11.19.)을 맞아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주의깊은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는 2020년 7월 아동보호전담팀을 신설하여 365일 24시간 아동학대신고 접수체계를 유지하며 현장 조사뿐만 아니라 피해아동에 대한 심리치료, 의료지원, 돌봄서비스, 법률자문을 연계하는 등 위기아동 보호와 관리에 힘쓰고 있다.


*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 :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9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