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7 20:08:34
기사수정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9월 27일(화) 오전 10시 대구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부서 보안담당자 및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관공서 SNS계정 해킹사건 및 담당자의 일탈행위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사고 발생 등 공공기관의 정보보안 문제에 대해 우려가 큼에 따라 직원들의 개인정보 보호와 정보보안 인식 제고를 위해 진행했다.


 교육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수석연구원 선원진 강사가 개인정보 보호법 주요내용, 개인정보 유출 시 대응절차, 개인정보 업무처리 중 유의사항 등을 통해 개인정보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또한 각종 문서들의 보안 관리 방안 및 보안프로그램 사용법 등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하여 직원들이 정보보안 관련 업무 수행 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최근 사이버테러와 개인정보 유출이 심각해짐에 따라 이번 교육을 통해 보안사고 및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고 경각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85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