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12 22:28:18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보건소(보건소장 여수환)는 지난 7일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린 ‘2022년 신종재출현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 훈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대구광역시가 주관한 이번 훈련에는 8개 구군 보건소와 질병관리청, 상급종합병원, 소방서, 경찰서, 검역소, 교육청 등 감염병 대응 관계자 100명 정도가 참석해 코로나19 상황 및 중동호흡기증후군 발생 동시 대응 훈련을 했다.

 

훈련은 메르스 및 신종재출현 감염병에 대한 강의 실전대응과정에 대한 보건소 초동대응 OX 퀴즈 및 역할극 확진자 발생 및 돌발상황에 따른 각 기관별 협업 및 대응방안 토론 개인보호구(레벨D) ·탈의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은 이번 훈련으로 신종재출현 감염병 대응 역량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82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