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4일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을지연습 3일차 일일종합상황보고를 마치고 심폐소생술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5급 이상 간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심정지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긴급하게 인명을 구조하는 요령과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이번 심폐소생술 훈련은 2022년 을지연습과 연계한 실제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국가 위기상황 발생 시 공직자로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대비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