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6 20:56:56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김장호)2022. 8. 5.() 11:00 구미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아동권리강사 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아동권리교육 활성화를 위한 아동권리강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아동의 인권이 존중되는 아동권리를 기반으로 한 아동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아동인권 감수성 공감, 아동옹호 분위기 확산 등 아동권리교육 활성화 방안 등을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

 

구미시는 2017년부터 아동권리강사를 자체 양성하여 매년 관내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및 주민센터 등을 방문하여 학생과 시민들에게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아동권리 향상을 위해 마을돌봄터까지 확대하여 4,144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정명자 아동보육과장책임감과 사명감을 갖추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신 아동권리강사에게 감사를 표하며, 아동권리 증진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차별받지 않는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71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