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11 20:52:07
기사수정




당진시는 이달 11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2022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하계 아르바이트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대학생들에게 시정에 참여해 다양한 행정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키우고 미래를 설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하는 대학생 31명은 특별선발 합격자 10명을 제외하고 일반선발 10.11의 경쟁률 속에서 선발됐으며, 16개 부서에 배치되어 행정 및 복지 업무 보조 등 다양한 행정 현장을 체험하게 된다.

 

11일 당진시청 상록수홀에서 진행된 사전교육에 참석한 오성환 당진시장은 공직사회 경험을 통해 직무를 직접 체험하는 것과 동시에, 시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자신의 역량을 쌓아 미래를 설계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5일 오 시장은 간담회에 참석해 학생들이 아르바이트를 통해 느낀 소감과 민선 8당진시에 바라는 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63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