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03 12:16:12
기사수정





지좌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임재춘)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행복한 직장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5월의 첫 번째 월요일인 52일 지좌동장실에서소원(소통-직원)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소원(소통-직원)의 날운영은 동료 간의 적극적인 업무연찬(소통)을 통해 각종 업무에 청렴 문화를 스며들게 하며 업무 스트레스를 깨끗하게 날려 버리겠다(청소하겠다)는 의미로 지난 1월부터 매월 1회 이상 실시하고 있는 지좌동 청렴도 향상 특수시책인청렴-소통의 날(청소day)의 연장선에서 실시되었다.

 

먼저, 올해 519일부터 새롭게 시행되는이해충돌 방지법에 대한 전달 교육을 통해 청렴 마인드 함양에 앞장섰으며, 이어 직원별 애로사항 청취 및 사기진작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한 직원은 올해부터 매월 직원들의 사기진작 및 직장 내 가족 같은 분위기 형성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주인공은 너(생일 축하 행사)’행사를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한 직원간의 소통 단절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따뜻한 조직 분위기에 감사함을 표현 했으며, 또 다른 직원은 할 땐 하고 쉴 땐 쉰다는 분위기 속에저녁이 있는 삶’, ‘정이 묻어나는 조직 분위기형성을 위해 오늘과 같은 소통의 시간을 더욱 자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임재춘 지좌동장은 하루의 절반 가까이를, 1년의 2/3를 함께 호흡하고 생활하는 곳이 바로 이곳 직장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같은 분위기를 만들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이라는 시정목표에 맞춰직원 모두가 행복한 지좌동행정복지센터을 만들기 위해 소통의 시간을 자주 가질 뿐만 아니라 개인별 업무 과중 해소, 연가 권장, 직원 간 멘토-멘티 제도 활성화 등을 통해 생동감 있는 조직 분위기를 형성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대시민 행정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이끌어내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47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