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서장 안충진)는 지난 29일 광명시 13개 유관기관 및 직능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안전대책 협의회 정기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기간 중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협의회에서는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의 발생우려가 높은 겨울철을 맞이하여 ▲안전관리환경 조성▲ 유관기관 및 단체 간 유기적인 초기 종합대응체제 구축 ▲유관기관 별 협조사항 ▲시민안전 보호를 위한 안전사각지대 해소방안 적극 강구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으며,
특히 이 자리에서 심폐소생술·응급처치 등 응급사항에서의 위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참석한 유관기관 및 직능단체 관계자에게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광명소방서 관계자는“겨울철 안전대책 협의회는 2014년 2월달까지 매달 정기 운영하며, 향후에도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광명실현을 위하여 기관간의 긴밀한 협조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