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2022년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남구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2022년 주민참여예산 홍보영상을 자체 제작했다고 밝혔다.
❍ 남구 영상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홍보영상에는 주민참여예산 사업발굴과 우수사례, 향후 사업 진행 절차를 안내하고 아울러 앞산마을방송국 제작 프로그램에 주민참여예산에 관한 진행 상황 등을 소개하면서 구청 관계자와 함께 대담형식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였다.
❍ 해당 영상은 남구청 홈페이지와 남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며, 향후 진행되는 주민투표 및 사업 진행 과정 등을 연속으로 제작하여 소개할 뿐만 아니라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주민들의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다.
❍ 또한, 남구청은 영상 제작과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주민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등 구민들의 주민참여예산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하여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 조재구 남구청장은 "주민의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이 바로 진정한 주민참여예산제의 의미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