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2022년 미세먼지 저감 사업에 51억원 투입 - 조기폐차 200대, 매연저감장치 부착 100대 등 이동 오염원 미세먼지 저감 -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255대 구입 지원, 건설 공사장 등 민간감시단 운영도
  • 기사등록 2022-03-02 23:01:43
기사수정



서천군이 올해 미세먼지 저감 및 군민이 안심하는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에 총 51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으로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11억원 친환경자동차 보급지원 35억원 생활 주변 미세먼지 저감사업 5억원 등 분야별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은 도로 미세먼지 배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노후 경유차의 조기퇴출을 위해 조기폐차 지원 200,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 100, 건설기계 엔진 교체 20, 노후경유차의 LPG차 전환 구입 40대를 지원하는 등 이동 오염원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저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를 보급하는 사업으로 전기승용차 109, 전기화물차 91, 전기이륜차 8, 수소자동차 2대에 구매 보조금을 지원한다.

 

생활 주변 미세먼지 저감 사업으로는 255대의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구입을 지원하고 산업단지, 건설 공사장 등 우심지역 단속을 위한 민간감시단 운영, 도로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로 청소차 운행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장기수 환경보호과장은 올해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군민들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3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