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8-14 11:28:08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동안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전국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주요 동원업체들이 참가하는 2013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매년 실시하는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여 1968년부터 행정기관 및 주요 민간 업체들이 참여하여 위기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국민 생활안정, 정부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이다.

19일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전시 직제편성훈련, 행정기관 소산훈련, 통신두절 대비 훈련, 민방공 대피 훈련 및 응급처치 훈련(주민 체험) 등을 22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특히 올해는 안보환경에 부합한 실전을 방불케 하는 연습으로 국가 위기관리 및 국지도발 대응역량 강화와 주민이 참여하는 실질적인 훈련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튼튼한 나라,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오늘의 준비가 내일의 안전을 보장한다”라며 “평화롭고 안전한 미래를 위한 을지연습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