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30 00:16:05
기사수정



동두천시는 1229일부터 20221월 말까지 2022년 우리동네 도시미관 정비사업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2022년도 우리동네 도시미관 정비사업1년 이상 방치되어 붕괴·화재 등 안전사고 및 범죄발생 위험이 높고 병·해충 발생 등 위생상의 문제로 인근 주민의 주거환경을 저해하는 빈집을 대상으로 하며, 소유자의 동의 하에 시에서 방치된 빈집(·폐가)을 소유자 자부담 없이 철거하고, 공용주차장·텃밭·쉼터 등의 공공용지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3년 간 개방을 한 후 다시 반환하는 사업이다.


동두천시에서는 그간 우리동네 주민쉼터 조성사업,도시미관 저해시설물 정비사업,접경지역 빈집정비사업등의 이름으로 빈집정비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여 왔고, 2018년부터 총 82개소의 빈집을 철거하고, 공용주차장 40개소(주차면수 206), 공용텃밭 21개소, 주민쉼터 3개소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빈집정비사업은 시민들에게 꾸준하게 호응이 있는 사업으로, 동두천 시민의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도시재생 위하여 앞으로도 빈집정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동네 도시미관 정비사업신청은 20221월까지 빈집 및 건축물 소유자가 직접 건축과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며, 사업 신청 관련 문의 및 빈집 정비 요청은 동두천시청 건축과 주택팀(031-860-2404)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15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