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7-20 13:57:07
기사수정

대구 동구청(구청장 이재만)과 (사)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철대)는 7월 19일 12시, 신암동에 위치한 신암공원에서 자원봉사자 50여명과 함께 관내 신암1동, 신암4동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참! 좋은 사랑의 밥차’ 기증식과 함께 무료급식 행사를 가졌다.

이는 (사)동구자원봉사센터가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이 후원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신청에 응모하여 대구ㆍ경북 최초로 지원대상에 선정됨에 따른 것으로 이날 행사에는 이재만 동구청장과 류성걸 국회의원, 임상현 IBK기업은행 부행장과 강대식 구의장도 자리를 함께하여 밥차 기증식을 하고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위안공연을 곁들여 정성껏 준비한 점심을 대접했다.

앞으로 사랑의 밥차는 혹서기와 혹한기를 제외하고 관내 저소득층 밀집지역인 안심지구 영구임대아파트와 신암공원을 중심으로 한 동구 전역을 대상으로 주1회 사랑과 행복을 싣고 달릴 예정인데, 재난 비상사태 발생시 대구 전 지역에 걸쳐 무료급식 활동에 투입되게 되며 1회 최대 300인분의 급식이 가능한 밥차는 내부에 취사는 물론 냉장, 급수설비를 완비한 3.5t 특수 개조 차량으로서 각종 편의기능이 대폭 보강된 최신형 급식차량이며 IBK기업은행에서는 1억 2천만원 상당의 차량 지원 외에도 매년 급식비, 유류비 등 차량 운영비로 연간 4천 3백만원씩 향후 5년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무료급식 봉사에 함께한 이재만 동구청장은 사랑의 밥차가 소외계층 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에 섬김과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사랑의 밥차를 기증해준 IBK기업은행과 봉사에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