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01 22:15:01
기사수정




남양주시 호평동 노인회(분회장 이정홍)는 지난 1030일 호평동 소하천인 호만천을 쾌적하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호평동 노인회가 주관했으며, 호평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필용) 및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30명을 포함해 총 40여 명이 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2인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물 사랑 실천 방법으로 호만천에 EM투척 활동을 펼쳤으며, 1세대부터 3세대까지(노인-부모-학생) 함께 어우러져 어른을 공경하는 효행교육과 더불어 환경을 지키는 생활 습관을 공유하고 실천을 약속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정홍 호평동 노인회 분회장은 호평동의 랜드마크인 호만천이 학생들이 어른이 돼 다시 찾았을 때 물고기가 뛰노는 맑은 하천으로 남아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호평동 노인회는 각 20명의 회원으로 호만천지킴이와 늘을지킴이라는 노인봉사단체를 구성해 월 2~3회 호만천과 인근공원의 플로깅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0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