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공립 신암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전액 기부
(2021. 10. 27.)
〇 대구 동구 신암동 소재 국공립 신암어린이집(원장 박정난) 원생들은 지난 27일, 신암4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관내 어려운 가정 아동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42만8천원을 전달했다.
〇 성금은 지난 10월 중순, 어린이집에서 개최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전액과 신암어린이집 교사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보태 마련됐다. 신암어린이집에서는 이번 바자회 행사뿐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빈 우유통으로 저금통을 만들어 해당 저축액을 연말 기부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아이들에게 나눔 실천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〇 박정난 신암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자원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 기부를 통해 나눔의 가치와 기쁨을 알려주는 소중한 경험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〇 한편 기탁된 성금은 신암4동 민간사회안전망(위원장 조동래)을 통해 저소득 아동을 위한 우유배달사업 및 외식지원 쿠폰사업 등에 요긴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〇 신암4동 민간사회안전망 조동래 위원장은 “아이들이 모은 성금은 예쁜 마음과 함께 잘 전달하겠다” 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을 위해 힘을 합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